다양한오류

게시물 검색
전체 31건 1 페이지
  • 갑자기 네트워크 폴더 접근이 안될때
    갑자기 네트워크 폴더 접근이 안될때 " 해당 폴더 접속 권한 수정" 한다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5-23 조회 1618
  • 크롬 google 접속 안됨 NET::ERR_CERT_AUTHORITY_INVALID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NET::ERR_CERT_AUTHORITY_INVALID', 'ERR_CERT_COMMON_NAME_INVALID', 'NET::ERR_CERT_WEAK_SIGNATURE_ALGORITHM' 또는 'SSL 인증서 오류'




    저도 동일한 현상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았는데 최종적으로 4번해서 해결완료 되었습니다.



    1. Windows에서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기관에 인증서 추가: 해결 안됨

    2. Windows 방화벽 비활성화 되어있던 것을 잠깐 활성화 후 다시 비활성화: 잠깐 정상화 됐다가 다시 오류 반복..

    3. 시크릿 모드로 실행: 해결 안됨

    4. regedit > HKLM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System Certificates > AuthRoot 에서 DisableRootAuthUpdate가 1로 되어있던것을 0으로 변경: 잘 됨!…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12-07 조회 4800
  • 중국에서 차단되는 사이트 테스팅하기
    중국 본토에서 액세스 할 수있는지 미리 확인하기  http://whatblocked.com 라는 사이트는 중국 정부가 막아 놓은 사이트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놓아 중국 거주자 분들에겐 무언가 씁쓸한 편의를 가져다주네요.빨간색은 완전한 접근금지, 노란색은 접근 가능하나 부분적으로 제한된 사이트, 초록색은 접근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된 시기가 10월28일이네요, 아마 변동 사항이 생길 시 바로 업데이트 되는 듯 합니다.출처: http://romantech.net/529 [로맨테크]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5-09 조회 1069
  • 카카오톡 캐시 이미지 삭제 기능
    url로 맵핑된 이미지를 변경하여도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https://developers.kakao.com/docs/cache 카카오톡   캐시 이미지 삭제 기능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4-27 조회 1894
  • msoffice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저장할 수 없습니다
    MS Word 2007 에러"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저장할 수 없습니다" 이거 2003에서도 파일 크기 갑자기 커지거나 alert 창이 뜨는 문제인데..음성 데이터 저장 옵션이 on 되어있어서 나타나는 문제이다.(이걸 왜 만들어놨는지 전혀 모르겠다..) 해결 방법: Word 옵션 -> 고급 -> "다음 문서를 공유할 때 정확도 유지(D) -> 언어 데이터 포함 check 없애기 -> 확인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4-07 조회 2109
  • 크롬 HTTPS 자동 전환 리다이렉트 해제 방법
    Chrome 에서는 HTTPS 로 한번 접속한 사이트에서는 무조건 HTTPS 접속만을 하도록 HTTP to HTTPS 를 강제하고 있다.Chrome 이 STS를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 리다이렉트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몇 개의 과정이 필요하다.이것은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데, 자동 전환이 될 경우chrome://net-internals 으로 들어가 HSTS 를 선택한다.HSTS를 선택한 이후에 Delete Domain 항목에 해당 사이트를 넣어주면 해결된다.끝 ^^ !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3-29 조회 18573
  • AWS ™ 지역까지의 지연 시간
    Amazon Web Services ™ 는 여러 지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브라우저에서 각 AWS ™ 지역까지의 지연 시간을 예상하십시오. …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3-26 조회 1227
  • piwik 삽입 javascript 충돌 작동안할때
    piwik 삽입 javascript  충돌 작동안할때  스크립트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값을 입력한다.…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8-24 조회 1347
  • 블랙IP
    스팸발송 IP 리스트(RBL)에 포함된 아이피를 말합니다.
    ※RBL :Real-time Blocking List의 약자이며 이메일 수신시 간편하게 스팸여부를 판단하여 차단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스팸발송에
    이용되는 IP 리스트를 말합니다. MAPS RBL, SPEWS, ORBS, Spamhaus Block List, SORBS 등 다양한 유형의 RBL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되고 있고 국내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무료로 관리ㆍ운영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스팸
    차단리스트 KISA-RBL이 있습니다.

    내 쇼핑몰 서버가 블랙아이피에 등록되면 쇼핑몰에서 고객에게 발송한 E-MAIL이 스팸으로 분류, 중간에 차단되어 집니다.
    이런경우를 대비하여 내 쇼핑몰 서버가 블랙 아이피에 등록됐는지 아닌지 조회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랙아이피 조회방법
    ①한국인터넷 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https://kisarbl.or.kr/에 접속
    ②상단메뉴에서 IP차단해제--->블랙아이피 해제요청 클릭
    ③내 쇼핑몰 서버 아이피 주소 입력후 검색버튼 클릭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5-15 조회 2000
  • FTP에서 확장자 없는 이미지 파일을 전송 받을 때 전송된 이미지가 깨지는 문제
    사이트 관리를 하던 중에 서버를 백업하려고 Filezilla로 서버 파일들을 통째로 다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미지 파일들이 다 깨져버리더군요. 알고 봤더니 전송모드 차이 때문이었습니다.서버에 이미지들을 업로드할 때 확장자명 없이 저장하는데, 위의 설정화면의 "확장자명이 없으면 아스키 파일로 취급"이 선택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미지 파일(바이너리 파일)들을 텍스트 파일(아스키 파일)로 취급해서 전송 받으면서 이미지 파일이 깨진 것이었습니다.간단히 설정을 해제한 후 다시 받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4-30 조회 3120
  • 크롬으로 다양한 웹환경 테스트하기
    연결링크 설치하고 다양한 환경으로 변경해 볼수있다.…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3-26 조회 1585
  • java 삭제하기
    - 모질라 파이어폭스나 페일 문과 같은 유사 브라우저를 사용 중이라면, 'tools -> addons -> plugins'으로 이동해 자바를 비활성화한다.

    - 크롬 사용자라면 주소 입력란에 "chrome://plugins"라고 입력하고 자바를 찾는다. 그리고 비활성화한다.

    - IE 사용자라면 몇 단계 더 거쳐야 한다. Alt+T(인터넷 옵션 호출 명령)를 누르고 프로그램에 이어 'Manage Add-ons'으로 간다. 그리고 자바를 비활성화한다. ciokr@idg.co.kr…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2-06 조회 1637
  • 특정카드사를 선택했을 경우 이니시스 결제 단에서 그 카드사만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고객과 함께하는 이니시스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니시스 기술지원입니다.

    당사는 euc-kr만 지원을 합니다.

    1. TX 모듈 : 승인요청시 케릭터셋 euc-kr 변환하여 한글부분만 수정하여 처리하시면 됩니다.

    2. 모바일 모듈 : 모바일 모듈의 경우는 변환 함수가 아닌, 페이지 자체를(메타태그 자체를) EUC-KR 로 맞춰 주셔야 합니다.
    당사 페이지를 콜하는 결제요청페이지만 맞춰 주시면 됩니다.


    특정카드사 선택하여 결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드사 자동 선택하는 옵션
    : 결제를 원하는 카드사만 지정해서 표시해주는 기능
    : 사용방법 - 결제 페이지에 “ini_onlycardcode” 필드를 추가하고 value 값에 결제를 원하는 카드사 코드를 지정한다.(결제모듈 메뉴얼 카드코드 표를 참조)
    Ex) : 신한 카드를 설정하는 경우

    모바일 결제모듈 카드코드 제어는

    //선택한 카드사만 선택가능
    //selcode="카드코드"(selcode=14) 결제 카드 선택시 우선으로 보임(selected)

    감사합니다.…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11-20 조회 3376
  • 외부 메일에서 Gmail로 발송시 발송이 안될때.... Gmail 스팸발송으로 분류됨...
    확인결과 특정 계정의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스팸이 발송된 것이 확인되어 스팸발송을 중단했으나,

    시간이 아무리 지나도 IP 해제가 되지 않아 저에게 연락이 오게된 상황이었습니다.




    우선 에러 원인에 나온대로 아래 내용대로 점검해봐야 합니다.

    대량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 도움말 항목



    http://support.google.com/mail/bin/answer.py?hl=ko&hlrm=en&answer=81126




    그러나 일반적으로 회사 메일서버를 운영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생소한 내용이 많은 듯 하여, 필수 조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서버호스팅업체(혹은 인터넷회선제공업체)에 Reverse DNS(PTR) 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뿐만아니라 해외로 발송시 도움됨)

    http://passkorea.net/Board/ViewDoc.aspx?brdNo=8&docNo=29293





    2. https://www.kisarbl.or.kr/ 에서 화이트 도메인 신청(SPF 레코드 필요)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1번 과정이 완료되면 아래 주요 블랙리스트에 방문하셔서 귀사의 IP가 등록되어 있다면 해제 요청하시면 됩니다.

    http://www.spamhaus.org/lookup/


    http://www.mail-abuse.com/cgi-bin/lookup


    http://www.sorbs.net/lookup.shtml

    http://www.barracudacentral.org/rbl/removal-request





    제 경우는 위 조치를 취하고 정확히 7일뒤에 IP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 IP 차단해지를 요청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으며, 이 곳은 단순히 의견을 교환하는 곳 입니다.


    반드시 위 조치나 구글의 대량메일 발신자 가이드라인을 따라야만 IP 차단이 해제됩니다.




    주의) 서버에서 스팸메일이 발송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적용되는 내용으로, 스팸메일이 계속 발송되고 있다면 그것부터 해결해야 합니다.…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7-09 조회 4850
  • win7,8 ie10 결제안될때 Ⅱ
    IE 8 버전에서부터 도입된 LCIE(Loosely-Coupled IE)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IE의 메인 프레임에서 탭을 독립적인 프로세스로 분리하여 비동기 통신이 어쩌고 저쩌고

    어쨌든 브라우징 도중 오류가 발생하여 해당 탭이 죽었을 때 자동으로 복구하는 기능도

    이 기능을 통하여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ㅇㅇ




    자세한 내용은 저도 잘 모르겠으니 위의 참고문헌들 좀 둘러보시고ㅋㅋㅋ







    본론으로 들어가서~

    64비트 윈도우즈 시스템에서는 IE가 32비트/64비트 각각의 모드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문제는 IE 10 버전을 사용하는 64비트 윈도우즈 7, 8 시스템에서 어떠한 외부적 요인으로 인하여

    32비트 IE를 실행하더라도 메인 프레임과 탭 리소스에 대한 프로세스가 둘 다 64비트로 작동하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되면 이 글의 제목에도 언급했듯이 64비트 시스템까지 아우르도록 디자인되지 않은 ActiveX 컴퍼넌트는

    정상적인 실행은 물론이고 제대로 설치조차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모르겠으면 생각 말고 다운로드 받아 실행후 YES만 눌러....…
    작성자최고관리자 시간 06-05 조회 1540

회원로그인

Copyright © 2001-2016 ITNANUM. All Rights Reserved..